오늘은 LG에너지솔루션(LG엔솔) 상장일이었다.
어제 미리 받은 주의 사항을 기억하고 아침 8시 부터 어플에 로그인을 해둔후에 주문을 하기 위해 대기 했다.
출근길에 장이 열기 전에 따블을 기원하며 60만원에 두주 매도 주문을 넣어 두고 회사에서 9시 장이 열리기를 기다렸다.
9시 장이 시작되고 시초가가 597,000으로 따블은 아니었다. 60만원에 걸어둔 주문은 역시 체결되지 않았고, 사람이 몰려서인지 어플은 계속 오류가 났다.
조금씩 금액이 내려가는 것을 보고 60만원에 걸어둔 주문을 취소하고 금액을 내려서 주문하려고 시도 했지만 계속 주문이 없다고 나와서 당황했다.
주문과 취소를 몇번 반복하니 주문이 체결되었는데, 2주를 512,000원에 매도 했다.
505,000원에 장이 종료 되었으니 그래도 잘 매도 한것같다.
매도 체결
2주 실현손익
수수료를 제외하고 421,615원의 수익을 냈다!
처음 시도해본 공모주 였는데, 작지않은 이익을 얻어서 매우 만족스러웠다.
공모주 청약을 해보라고 추천해준 지인에게 저녁을 한끼 대접하기로 했다.
아래는 주문과 취소 내역이다. 더 높은 금액에 매도를 실패 하고 주문 3번 만에 체결에 성공했다.
주문3번인데 어플이 오류가 많아서 20분 정도 주문에 소요되었던거 같다.
주문내역
처음 해보는 공모주를 성공적으로 매도 하다보니, 다음에도 다른 공모주를 해보고 싶은 마음이 생겼다.
하지만 앞으로 남은 종목들이 모두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 하지 않기 때문에, 좋은 종목을 잘 찾아보고 다음에도 공모주 청약에 도전해 보아야 겠다!